송이버섯 뿌리에 묻은 이물질, 흙 등을 털어내고 밑둥의 갈색 막을 칼로 살짝 긁어낸 후 물에 살짝 적신 키친타월로 닦아주거나, 찬물에 가볍게 씻은 후에 키친타월로 수분을 충분히 제거합니다.
02
깃과 분리 후 결대로 찢어서 소금, 들기름 또는 참기름에 찍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얇게 저미거나 찢어서 약불에 구워줍니다. 송이버섯은 신선할 때 드시는게 가장 좋으나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신문지나 키친타월처럼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부드러운 재료에 감싸줍니다. 그리고 감싼 버섯은 밀폐 저장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03
담백한 소고기와 함께 구워 드시면 조화로워 맛이 더욱 좋고, 자극적인 양념은 피하는 것이 송이버섯 본연의 맛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송이버섯을 익혀서 섭취하면 맛과 영양이 더해지고, 익히는 과정에서 식감과 향이 더 좋아집니다. 또한, 익혀서 섭취하면 송이버섯의 영양소가 잘 흡수되고 소화되므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04
보관해두었던 송이버섯은 요리에 사용하기 전 30분 정도 미리 상온에 꺼내두었다가 요리하면 송이버섯의 향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는데, 라면 등의 음식과 함께 끓여서 곁들여드시면 풍미와 맛이 매우 좋습니다.
05
자연산 송이버섯을 썰어서 솥밥을 해드시면 건강하고 담백하게 송이버섯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